본문 바로가기
음악 이야기

<스타워즈>와 비슷한 음악으로 만들어주게 윌리엄스

by KONBA 2021. 1. 23.

<스타워즈>와 비슷한 음악으로 만들어주게 윌리엄스

 

 


슈퍼히어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. 우리의 추억속 가장 크게 자리잡은 권선징악의 대표 히어로. 바로 슈퍼맨입니다.
그 슈퍼맨을 상징하는 음악이자, 슈퍼맨 실사영화 시리즈 최고의 히트곡인 Superman March.
#슈퍼맨행진곡이라고하려니쫌이상해


크리스토퍼 리브(Christopher Reeve) 주연의 1978년작 <슈퍼맨>은 파괴의 위기에 놓인 크립톤 행성과 캔사스의 드넓은 황금 들녘, 수정으로 뒤덮인 고독의 요새 등 그전에는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한 블록버스터 영화입니다.
#그때에는_엄청난특수효과였다규


에피소드 몇가지.


3억달러가 넘는 어마어마한 수익의 영화 슈퍼맨의 판권은 겨우 단돈 130달러였습니다.
노령의 힘든 삶을 살고 있던 원작자 2인은 130달러라는 아주 헐값에 슈퍼맨의 권리를 넘겼었고, 그 사건(?)이야말로 자신들의 평생의 실수였다고 호소를 하게 됩니다. 결과적으로 원작자들에게 연금도 지급하고, 원작자로 밝히며 명예를 회복시켜주는 선처를 하게됩니다.
#물론법적으로는_아무런문제가없었습니다


무명의 젊은 배우였던 크리스토퍼 리브는 이 영화를 통해 80년대 전 세계의 어린이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영웅이 되었습니다. 95년 불운의 낙마 사고로 전신 마비가 되어서도 불굴의 의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해주며 정말 슈퍼맨 같은 삶을 살았습니다.
#사랑해요슈퍼맨


<스타워즈>의 음악감독이었던 존 윌리엄스가 음악을 맡았습니다.
영화 총감독이 <스타워즈> 주제곡과 비슷하게 작곡 해 달라고 요구했기 때문에, <스타워즈>와 <슈퍼맨>의 음악이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.
#윌리엄스가윌리엄스를표절하는건괜찮 #개인적으로엄청헷갈렸던두곡



영화 슈퍼맨 주제곡 \\ 존 윌리암스
Superman March \\ John Williams

 

 

 

콘서트 바리스타 KONBA

바리스타가 좋은 향 가득한 커피를 내리듯 좋은 공연을 기획하고 알려드립니다.

konbapark@gmail.com

facebook.com/konba.park 

#콘바 #콘서트바리스타 #예술경영박사 #박재현

댓글